회원등록 비번분실
Home Intro
HOT menu
 
전체방문 : 4,635
오늘방문 : 1
어제방문 :
전체글등록 : 443
오늘글등록 : 0
전체답변글 : 26
댓글및쪽글 : 0

 buddha life
부처님생애
 
부처님의 탄생
히말라야 남쪽 기슭에 샤카족이 살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카필라라는 조그마한 왕국을 이루고 있었습니다. 슛도다나왕(정반왕)은 어진 정치를 베풀어 백성들이 태평한 세월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어느날 마야 왕비는 기이한 꿈을 꾸었습니다. 여섯 개의 이를 가진 눈이 부시도록 흰 코끼리가 왕비의 오른쪽 옆구리로 들어 오..
2011-07-19
명상에 잠긴 싯다르타
어머니를 일찍 여윈 태자는 모든 사람들에 깊은 관심과 사랑속에서 유아시절을 보냈습니다. 언니의 뒤를 이어 왕비가 된 마하파자파티이모의 따뜻한 보살핌과 왕의 사랑속에서 태자는 행복하게 자라났습니다. 그러나 어린 태자의 얼굴에선 이따금 쓸쓸하고 그늘진 표정이 보였고 그모습을 본 왕은 태자가 어머니를 그리 워해..
2011-07-19
네개의 문
싯다르타는태자는 숲속에서 명상에 잠겼다가 돌아온 뒤부터 그때 일을 생각하며 홀로 깊은 생각 에 잠기는 일이 잦았습니다. 그런 태자의 모습을 볼 수록 슛도다나왕의 마음은 점점 어두워  졌습니다. 그래서 왕은 태자를 즐겁게 하여 홀로 사색에 빠지지 않도록 항상 마음을 썼습니다. 대신의 자녀들 중 같은 또..
2011-07-19
학문에 대한 회의
슛도다나왕은 태자를 위해서 무슨 일이든지 가리지 않았습니다. 태자에게 어떠한 괴로움이나 불편도 주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왕은 태자를 위해  왕궁을 여러가지색의 연꽃으로 화려하게 장식하였고 가장 좋은 향을 항상 쓰게 하여 태자를 기쁘게 하였습니다. 또 태자의 옷은 카시산 (지금의 카시미아모로 지금도..
2011-07-19
새로운인연 -- 결혼
싯다르타태자가 열아홉살이 되자 부왕은 서둘러 태자비를 물색하기로 했습니다. 어여쁜 아내와 결혼을 해서 행복하게 살다보면 다른생각 안하고 왕위를 물려받을 수 있을 거라 생 각 했습니다. 태자는 결혼이라는 것이 별로 내키지 않았지만 한편 부왕의 마음을 기쁘게 해드리고 싶은 생각도 없지 않아 부왕의 뜻에 따르기로..
2011-07-19
위대한 결단 -- 출가--
마침내 어느날 밤, 싯다르타는 왕궁을 떠나기로 결심을 하였습니다. 마지막 밤이나마 모든 사람들의 마음을 기쁘게 해주려고 부인 아쇼다라 와 함께 궁녀들의 노래와 춤을 구경하였습니다. 밤이 깊어지자 평화롭게 잠이든 아쇼다라와 아들 라훌라의 모습을 뒤로 하고 시종 찬다카를 깨워 말을 타고 궁을 나갔습니다. 성문을..
2011-07-19
뼈를 깍는 수행 -- 구도의 길 --
구도의 길을 찾아 나선 싯다르타는 가까운 숲으로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나무 그늘 아래 단정히 앉아 정신을 한 곳에 집중하기 시 작했습니다.  그렇게 최초의 수행이 시작되었습니다. 싯다르타는 우주의 진리를 깨닫지 않으면 절대 물러서지 않겠다는 각오로 물만 마시면서 꼬박 일주일을 그렇게 명상에 잠기었습..
2011-07-19
진정한 스승
싯다르타는 라자가하에서 걸식을 하고 있었습니다. 옷은 비록 남루 했지만 그의 빼어난 모습을 보고 사람들은 그가 카필라 왕국의 태자임을  첫눈에 알 수 있었습니다. 이 소문을 듣고 빔비사라왕은 기쁜 마음으로 즉시 카필라의 태자를 만나기 위해 싯다르타를 찾았습니다. "태자가 출가했다는 소리를 듣고 매우..
2011-07-19
성도-- 마침내 깨달음으로...
이때 웃다카 교단에서 수도하던 다섯 사문들이 싯다르타의 뒤를 따라 왔습니다. 그들은 싯다르타의 경지가 예사롭지 않은것을 보고 싯다르타의 제자가 되어 수행하기로 결심하고 싯다르타를 따라 나선것입니다. 더이상 스승을 찾지 않고 혼자서 수행하기로 한 싯다르타는  '몸과 마음이 탐욕과 집착을 떠나 고요히..
2011-07-19
1


옴 아모가 바이로차나 마하 무드라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바를타야 훔